top of page

인제대학교일산백병원-크레너채널즈, 건강 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 ‘건강한 요일의 앨리스’ 유튜브 채널을 기반으로 건강 정보 서비스 제공

  • 일산백병원 전문 의료진이 제안하는 질환 정보 및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관리법

  •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2021년 05월 25일) 헬스케어 컨텐츠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서 크레너채널즈(대표 송주혜)가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과 건강 콘텐츠 제작 및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헬스케어 서비스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크레너채널즈는 ‘건강한 요일의 앨리스’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일산백병원 환자와 가족들에게 질환에 대한 정보 및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를 위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고, 일산 백병원 환자들을 위한 맞춤 건강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이에 일산백병원은 크레너채널즈와 공동으로 건강 강의 기획 및 콘텐츠 개발에 참여하게 되며, 영상 제작에 필요한 강사 지원 및 콘텐츠 제공, 뉴미디어 플랫폼에 대한 홍보를 적극 지원한다. 이로써 일산백병원 환자와 가족들에게 질환 정보는 물론 예방 및 건강 습관 관리 등 친근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계기로 유튜브 채널을 비롯한 일산백병원 주요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등), 홈페이지, 병원 유튜브 채널 등에 영상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병원 의료진과 직원, 내원객들에게 유용한 건강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일산백병원 이성순 원장은 “이번 크레너채널즈와의 협약을 통해 앞으로 함께 만들어 나갈 건강 정보 콘텐츠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일산백병원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더 쉽고 건강한 의학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크레너채널즈 송주혜 대표는 “‘건강한 요일의 앨리스’는 생활습관 관리를 통해 미리 질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건강습관 만들기’를 제안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최근에는 건강콘텐츠를 제공하는 것만이 아니라, 의료진에게 직접 질문해 나에게 맞는 건강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양방향 소통 채널’로 나아가고 있다.”며, “이번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환자와 가족을 위한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향후 더 뜻깊은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ppendix>

크레너채널즈: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건강방송 ‘건강한 요일의 앨리스’를 통해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건강습관 만들기 채널을 운영중이다. 또한,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치료하는 단계에서는 좀 더 세심한 헬스케어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다양한 병원과 의학회를 중심으로 환자와 가족을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크레너 채널즈는 의료진의 교육, 학술정보, 광고대행, 마케팅, 간호사 교육 뿐만 아니라 환자 관리 프로그램 등의 헬스 서비스까지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건강한 요일의 앨리스’: 크레너채널즈가 운영하고 있는 ‘건강한 요일의 앨리스’ 유튜브 채널은 요일별로 각 분야의 전문의들이 건강 코칭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일 10분의 변화를 통해 건강한 습관을 자리잡게 하는 컨셉으로 각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의들의 건강/질병관리 솔루션을 구성해 서비스 중이다.

<자료 문의>

크레너채널즈 정자림 차장 02-3014-7938 / jalim@crenor.com

bottom of page